하나님의 비전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

 

(먼저 중국의 가정교회의 강력한 부흥의 역사들을 보여주셨는데 간절함과 사모함이 있는 뜨거운 기도 현장을 보면서 엄청남 감동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현재 중국의 강력한 영적기도를 본 받아 함께 기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젊은이들이 비전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 하면서 내가 하고싶은것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미 비전을 선포하셨습니다.  가서 제자 삼으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회와 모든 직업과 모든 다른 어떤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 않으시고 오직 일관되게 창세기 부터 요한 계시록까지 모든 족속에 대해서 말씀 하십니다.  구원은 개인 적인 것이나 Discipling은 민족적인 것이며 민족이 하나님께서 역사를 운행하시는 Unit 입니다.  

 

어떻게 하면 민족을 discipling 할 것인가? 혼자서 할 수 없습니다. 조건없이 disciple 할수 있는 사람들과 연대하십시오. 연합과 연결할때 운동성이 있습니다.

 

비전은 내가 무얼 하겠다, 무엇이 되겠다, 내가 잘하는것, 좋아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야망입니다.

비전은 What should be done? 무엇이 이땅에 이루어져야 하는가? 입니다. 그리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Visions가 아니라 The Vision , 오직 하나의 하나님의 비전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교회의 부흥이 아닙니다.

사역의 목표는 민족 집단입니다.  목표가 정해지면 방향성이 생깁니다. 하나의 민족을 정하고 기도하는 것부터 하십시오. 언어 경계를 뛰어넘어 하나하나 접근 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면 어떤 민족을 선택해야 합니까?

한국과 내가 사는 미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 어떤 민족이든지 좋습니다. 자기가 익숙한 곳을 빠져나와야지 온전히 주만 의지하게 됩니다. 지금은 마지막 때를 위해 모든 단체와 교회가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시기 입니다.

한 민족을 사랑하고 품으십시오. 진실되게  기도하십시오.  진실되게 기도할때 그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눈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전략이 나옵니다. 내가 이것을 저것을 준비하고 지역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을 먼저 결정 하십시오. 그리고 기도하십시오.

 

<대상 민족에 대한 설명>

 

중국  – 중국의 한족은 복음화 되었고 그 열기 또한 한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그런데 중국에는 55개의 소수 민족이 있습니다. 가장 큰 3개의 소수 민족은 위그루,티벳, 회족(회교도 족) 입니다. 이들은 엄청난 억압과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독립을 원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는 매우 민감하여 선교사를 그 지역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911 이후 미국의 테러정책에 협조하는 대신 미국은 중국 정부가 소수민족에 대해서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눈감아주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미국의 인권단체들은 간섭할수 없게 되버렸습니다.

중국의 해안선과 내륙은 복음화 되었습니다. 한족은 선교의 파트너 입니다. 조선족 또한 이미 복음화 되어 우리의 동역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조선족은 중국어에 능통하며 중국 시민권이 있기 때문에 소수민족으로 들어가서 선교하는데에 적합하며 이미 그렇게 보내어 지고 있습니다. 조선족의 위상또한 높기 때문에 중국 정부에서 마음대로 핍박하지 못합니다.

 

몽골 – 7년전에 미전도 종족 이었으나 지금은 선교사 파송 국가로 놀랍게 변화 되었습니다. 복음화의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몽골은 선교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동역자 입니다.

 

시베리아 – 몽골의 선교사들이 사역하고자 합니다.

 

러시아 – 러시아 또한 소수민족들이 많은 핍박가운데 있습니다. 특히 코카서스 산맥 북쪽에 있는 체첸을 포함한 7개 자치 공화국이 있습니다. 이들의 종교는 Islam 입니다.  이곳은 석유 요충지 이므로 러시아가 절대 독립을 허용하지 않고 핍박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체첸 사태 때에 체첸인구의 1/3이 죽었다고 합니다.  1/3은 피난을 가고 나머지 남은 1/3은 과부와 고아라고 합니다. 고아들은 어린 나이에 복수를 위해 무장하여 저항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앙아시아 – 7개의  스탄 나라들이 있습니다. 소련 붕괴후 독립을 하였으나 매우 불안정하고 의료수준이 상상을 초월하여 낮은 지역입니다. 실업률이 매우 높으며 음란합니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는 강합니다. 어려운 지역에서 성령은 강하게 역사하십니다. 역사적으로 중산층이 늘어나고 안정화 되면 기독교는 쇠퇴의 길을 걷게 됩니다.

초기부터 선교사가 파송되었으나 5년전부터 정치적 변동으로 선교사들이 다 추방 당합니다. 영적으로 10년 전으로 되돌아 갔다고 얘길하며 현지 지도자들이 다 흩어졌습니다.

 

그 중에서 카자흐스탄 만이 유일하게 강력한 선교 운동 지역입니다. 10년 전에는 미전도 종족이었으나 엄청난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2007년에 한국과 영국의 주도로 핍박받는 이슬람 지역의 크리스챤 지도자들이 함께한 3만명이 모인 선교 집회가 있었고 핍박하던 종교 국장이 회심하는등 성령의 강력한 역사가 수도없이 일어 났다고 합니다.  이후 매년마다 현지인들 끼리 모여서 집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8위의 넓은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육로로 통해 들어가기가 매우 용이한 이슬람권의 중간 기지 입니다.  

 

페르시아 쿠르드족 – Islam을 믿고 있으며 3천만명의 가장 큰 소수 민족입니다. 터키, 이란, 이라크, 시리아로 부터 핍박 받고 있습니다. 추수할 지역이며 사역자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란 – 하나님께서 열고 계십니다. 산호세에 있는 이란계 목사님이 이란으로 위성방송을 보내시는데 위성방송이 불법이지만 집집마다 위성방송이 설치 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독교 채널들을 보고 있고 성경이 불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보길 원합니다. 많은 지하 조직들이 있습니다. 이란은 개종하면 법적으로 사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미 개종되어 별로 두려워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법이 실제로 적용되는 거 같지 않습니다. 인구의 80%가 35세 미만으로 정치적으로 진보적이고 이슬람을 싫어 합니다. 비자 받기가 매우 힘드나 선교는 매우 쉬운 지역입니다. 길을 걸어 가는 동안에도 많은 크리스챤들이 교회를 안내해 달라고 할 정도입니다.

 

시리아 – 물이 많은 나라입니다. 독재지역이라 안전합니다. 정부가 이단 Islam 이라서 소수 종파에 관대하며 기독교에 매우 호의적입니다. 비자가 필요없습니다. 관광 비자를 6개월 받으면 무제한 연장 가능 합니다. 모든 민족의 난민이 있습니다. 북한과 수교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대사관이 없습니다. 이슬람 선교의 전략적 기지입니다.

 

GCC : 사우디 아라비아 + 5개 국가(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  사우디는 비자 받기가 힘들지만 그 주변의 작은 나라들을 통해 들어가기가 쉽습니다. Dubai 가 열려져 있는등 접근이 용이합니다.

 

예맨 : 석유가 나지 않아서 GCC에서 제외된 빈민국입니다. 전국민이 마약에 중독되어 있을 정도이고 무기를 누구나 소유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역사가 강력합니다. 

  

아프가니스탄 – 거의 붕괴 되었습니다. 미군이 들어온 후에 재건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군의 목표는 이라크 였기 때문에 아프간 재건을 위한 예산이 없었습니다. 그 후에 많은 선교사가 들어가 아프간을 도와주었고 아프간 정부또한 선교사들의 도움을 원하고 있습니다. 피랍사건이 있은 후에 한국 정부에서 아프간 정부에 압력을 넣어서 선교사를 추방하게 됩니다. 이라크 또한 한국 정부에서 출입 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본부 국가에서 선교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한국 정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한국 선교사들이 가장 많기 때문에 사탄의 개입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나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한인들이 아프간과 이라크로 갈 수 있습니다. 지금 미국에서 한인 디아스포라들을 일으키시는 이유입니다. 어려울때 들어가야 합니다. 지금은 이라크에 많은 기업들도 세상사람들도 재건을 위해 들어가고 있는데 선교사들은 위험하다고 들어가고 있지 않습니다. 어려울때 들어가서 build up 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재건해 놓은 후에 들어가서 예수님의 사랑을 얘기하면 선교가 되지 않습니다.  선교는 전략이 아니라 십자가 입니다.

 

이라크 – 주요 국가들과 국경을 이루고 있고 중동의 완충지역으로 모든 문제를 다 안고 있습니다.  인프라가 무너지고 70년대부터 계속된 전쟁으로 70만명이 사망하고 70%이상의 아이들이 정신적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인도 – 1/3 이 Islam 이며 국경 분쟁 지역입니다. 1억 5천의 미전도 종족이 있습니다. 전도할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파키스탄 – 인도와 국경 분쟁 중이며 인도와 마찬가지로 핵을 보유하고 있어서 위험한 지역입니다.

 

터키 – 부유하며 자발적 Islam이 강하여 선교가 가장힘든 지역입니다. 2007년 독일인 선교사가 잔인하게 살해당한 후 선교사 부인의 용서의 메세지로 큰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고 그 일을 계기로 지하 교회 리더들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슬람을 형성하는 가장큰 3부분이 터키(트루크족 : 돌궐족) , 페르시아, 아랍입니다. 터키는 정치적 리더쉽, 페르시아는 문화 문명적 리더쉽, 그리고 아랍은 종교적 리더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 모든민족이 돌아오는 동안 서서히 이스라엘도 돌아오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메시아닉주의 증가율이 수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도 누군가는 전해야 하기 때문에 선교가 필요합니다.

 

 

지금은 세상이 변화는 속도만큼 빠르게 전세계가 복음화 되고 있습니다. 몇년사이에 복음화 지도가 금새 바뀌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모든 단체와 교회가 힘을 한곳으로 모아 하나님의 비전을 위해 쏟아야 할 때입니다. 전문인 선교사가 아니라 전문인 선교사 가 되어야 합니다. 전문인을 내세워서 기술을 가지고 사역을 하는 것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지금의 선교는 성령으로 하는 것입니다. 자기가 어떤 기술을 사용할려고 하지 말고 그 민족으로 들어가서 영적 능력으로 선교하면 하나님께서 기술은 필요할때 사용하십니다.

 

– 박바울 선교사님, 장대현교회 집회중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