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기도

천국의 체험이 없는 교회의 죄

[ad_1] source: goodnews.org   오늘날 교회에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 나라에 대한 개념이 확실히 정립되어 있지 못해서 천국을 죽어야만 갈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에 하나님 나라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으로 이미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을 왕으로 영접하고 그 분의 통치를 받으면 심령의 천국이 이루어지고 우리 안에 기쁨과, 성령의 능력, 사랑을 누리게 됨을 분명히 말씀하시는데, 우리가 …

천국의 체험이 없는 교회의 죄 Read More »

보호 기도를 소홀히 한 교회의 죄

[ad_1] source: unsplash   교회 된 우리는 죄성, 마귀, 세상에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 순간 하나님께서 생각, 마음, 영을 보호해 주시기를 간구하는 보호 기도가 필요함에도 우리가 진정한 보호 기도를 드리고 있었는지 돌아봅니다. 주변 사람들이 보혈, 마귀 대적 등의 단어를 듣고 불편해하진 않을까 하는 염려, ‘지금까지 지켜 주셨으니 계속 지켜 주실거야’라는 안일한 생각, 보호 기도를 …

보호 기도를 소홀히 한 교회의 죄 Read More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기도를 드렸던 교회의 죄

[ad_1] source: 국민일보   긴 옷을 입고 사람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 외식으로 길게 기도하던 서기관과 같이 하나님 앞에서 외식하며 기뻐하시지 않는 기도를 드렸던 교회의 죄를 자복합니다. 교회의 기도가 먼저 주의 나라와 뜻을 구하는 기도여야 함에도 정욕을 구하는 기도를 드릴 뿐 아니라, 기도해야 하기 때문에 하는 중언부언의 기도나 사람들에게 보여 주어야 하기 때문에 진정성 없는 외식적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기도를 드렸던 교회의 죄 Read More »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에 음행하며 우상 숭배한 교회의 죄

[ad_1] source: 네이버 블로그 캡쳐   광야에서 바알브올을 섬겨 하나님의 진노를 샀던 이스라엘과 같이 지금 교회는 광야 같은 이 코로나의 때에 오히려 음행하여 죄를 짓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면서 교회는 무감각함으로 주님의 진노나 아픔을 느끼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스스로 겸비하여 하나님 앞에 엎드리기보다 미디어나 인터넷을 찾으며 자신의 유익과 쾌락을 좇았고, 놋뱀 ‘느후스단’이 걸린 장대를 바라보며 …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에 음행하며 우상 숭배한 교회의 죄 Read More »

고라의 반역의 죄들에 묶여 있는 교회들

[ad_1] source: 네이버 포스트 캡쳐   민수기 16장에는 고라가 주동이 되어 당을 짓고, 자신들도 모세나 아론처럼 얼마든지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반역하여 나섰습니다. 그러나 향로를 들고 있던 250명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온 불에 삼킴을 당하였고, 고라와 그의 가족들과 소유물은 땅이 그들을 삼켰습니다. 이에 다시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는 백성들로 인해 전염병으로 결국 14,700명이 죽고 맙니다. 지금도 이와 같이 …

고라의 반역의 죄들에 묶여 있는 교회들 Read More »

자신의 울타리 안에서만 간구하는 이기주의에 묶인 한국과 미국의 교회들

[ad_1] source: 크리스천투데이   주님은 우리가 주님을 이전보다 더 사랑하길 원하십니다. 한 죄인인 여인의 모습과 바리새인 시몬을 비교하시면서 주님은 500데나리온 빚진 자와 50데나리온 빚진 자로 설명하십니다. 그 말씀은 우리가 죄를 많이 지어야 더 사랑하게 된다는 것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내 안에 죄로 여겨지지 않았던 것이 죄로 고백되며 날이 갈수록 더 회개하면서 그 죄가 나를 …

자신의 울타리 안에서만 간구하는 이기주의에 묶인 한국과 미국의 교회들 Read More »

하나님의 사랑을 잊어 버려 촛대를 옮기시는 위기에 처한 한국 교회

[ad_1] source: image in Google   요한계시록 2장에 나오는 에베소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말씀은 과거 차가운 마루 바닥에 무릎으로 나갔던 한국 교회의 기도의 1세대를 지나 이제는 주님의 사랑을 다 잊어 버려 촛대를 옮기시는 위기에 처한 한국 교회에게 말씀하시는 것이 아닌가 돌아보게 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갈급함으로 뜨겁게 부르짖으며 하나님이 넘치도록 부어 주셨던 은혜와 부흥과 그 사랑을 …

하나님의 사랑을 잊어 버려 촛대를 옮기시는 위기에 처한 한국 교회 Read More »

애곡하는 기도자를 불러 모을 사명을 등한시 한 교회 된 우리의 죄

[ad_1] source: 크리스천 투데이   우리 주님은 “어디 계십니까?”라고 묻는 안드레에게 “와서 보라”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문자적으로 예수님께서 어떤 환경에서 사시는지를 알려 주시고자 하신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볼 것이다”라고 하신 것은 장차 천사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중보적 기도의 사명을 감당할 교회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교회는 만민이 기도하는 집에서 …

애곡하는 기도자를 불러 모을 사명을 등한시 한 교회 된 우리의 죄 Read More »

다시 오실 그리스도를 향한 비전을 잃어버린 인본화 된 교회

[ad_1] source: HBO영상 캡쳐   초대 교회가 온갖 박해에도 굳건할 수 있었던 것은 곧 오실 예수님을 향한 소망과 믿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이 지난 지금, 온갖 인본주의적 가치 – 진화론, 동성애, 젠더 이슈 등으로 끊임없이 미혹과 박해 가운데 처한 현대의 교회는 다시 오실 주님을 향한 참 비전을 잃어버린 채, 속수무책 무너지고 흔들리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

다시 오실 그리스도를 향한 비전을 잃어버린 인본화 된 교회 Read More »

제자는 없고 팬만 남은 교회

[ad_1] source: joelkime.com   애굽 땅에 우박이 내린 후, 모세가 다시 바로 앞에 나가 사흘길 광야로 가서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 달라고 하였을 때, 바로는 장정만 가서 여호와를 섬기라 하며 그것이 너희가 원하는 것이라 말합니다. 여자들과 아이들을 함께 가지 못하게 함으로 거룩한 주님의 세대를 끊으려는 원수의 계략인 것입니다. 지금도 사탄은 주일 예배를 드리고 적당히 …

제자는 없고 팬만 남은 교회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