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떠나 타 종교를 찾게 만드는 교회들의 죄

[ad_1]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사람들 중의 80%는 과거 교회에 몸 담았던 사람들입니다. 이른바 과거로 돌아가 배교하는 백슬라이딩(Back sliding) 크리스찬들이라는 것입니다. 종교 개혁을 가속화시킨 역할 중 하나로 당시 이슬람의 교세 확산을 꼽습니다. 그 만큼 그 시대에도 영향력을 발휘한 이슬람에 대해서 마틴 루터는 물질만능주의로 타락한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의 메시지며 교회 내부의 적인 부패와 타락에 대한 경종이라 먼저 언급하며 동시에 거대한 적그리스도의 도전을 설명했습니다. 이것을 오늘날에 적용하면 교회가 물질화되어 타락할수록 많은 사람들이 한 때 교회생활을 경험했지만 결국 좀더 도덕적으로 보이는 이슬람이나 천주교, 불교와 같은 종교를 찾아 떠나는 기 현상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는 결국 세상에서 교회가 보이는 비도덕적 모습에 대한 적대적 현상임과 동시에 교회에 대한 거룩을 요구하는 목소리임을 생각하며 점차 세속화되어 가는 교회의 한 몸으로 더 깨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 말씀을 거룩의 본이 되어야 할 교회들에게 선포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 5:14-16)

 

 

하나님 아버지, 교회가 교회답지 못하여 한때 교회에 들어왔던 사람들로 하여금 교회를 실망하여 떠나게 하고 심지어 다른 종교로 향하게 만들었던 우리 자신의 죄를 회개합니다.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세상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하셨건만 세상과 다를바 없이 세속화되어 도리어 하나님의 이름을 땅에 떨어뜨린 교회된 우리의 죄악을 마음을 찢으며 회개합니다.

 

 

교회를 찾은 사람들로 하여금 교회를 떠나도록 만든 죄를 회개하며 기도합니다.

세상의 빛이 되지 못하고 세상과 다를 바 없는 세속적 삶으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을 훼손하고 교회를 찾은 사람들로 하여금 교회에 실망하여 떠나고 심지어 타 종교를 찾도록 방조하였던 우리의 죄를 마음 깊이 회개하며 한 영혼을 구원하지 못할 망정 교회를 등지고 떠나게 만들고 있는 이 시대의 교회들의 참람한 죄를 함께 마음을 찢으며 회개하며 다시 거룩함으로 회복되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ad_2]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