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잔데라니 종족 – 이란 (414번째) UPS NY

이란의 마잔데라니 종족 Mazanderani in Iran


Picture1.png







         이란에는 2.8백만의  마잔데리안이 존재하며, 이들은 주로 튀르크 아르메니안, 러시안 이민자들로 구성됩니다. 이들의 언어는 마잔데라니어 이며, 표기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들의 언어는 이란의 언어인 파시와 매우 근접합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은 이란의 북부 마잔데란 지방에 거주합니다. 70년대 석유개발을 계기로  이들의 주된 산업인 농업은 기계화, 대량화되었고, 시멘트, 텍스타일, 면산업, 어업등이 발전되었습니다. 마잔데란은 세계 최상급의 캐비어가 생산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은 부계가정 중심이며 여성은 정치의 자유가 부재한 차별받는 존재입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은 이란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이슬람화된 종족이지만, 사실상 이들은 100% 무슬림이며 대부분 시아파입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은  알라를 유일신으로 섬기며, 기도, 금식, 자선행위, 바른사회세우기, 성지순례가 그들의 주된 종교행위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뜻을 마음에 새길 있으나 이슬람은 오로지 이맘만이 코란을 해석하고 전달할 있는데 마잔데라니 종족은 이런 이맘에 대한 충성심과 존경심이 매우 강합니다.


         많은 마잔데라니 종족은 교육을 받지 못하며, 이들의 언어는 표기법조차 없어서 그들의 문화와 종교적인 성장에 방해물이 되기도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들의 언어와 교육환경이 오히려 기독교인 선생님들과 언어학자들에게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아주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언어의 표기법의 부재로, 이들의 언어로 쓰인 성경은 없으며, 오디오 성경 이야기가 존재합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의 복음화 율은 0% 입니다. (출처: Joshua Project, Wikipedia, revised by UPS)


 


 


다같이 말씀을 이란의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내가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을 이끌어 내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깨닫게 하려 함이라 (이사야 43: 7-8)



말씀을 다시한번 이란의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 이름으로 불려지는 마잔데라니 종족 내가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마잔데라니 종족을 하나님께로 속히 오게하라하십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을 하나님께서 지었고 마잔데라니 종족을 만드셨다고 하십니다.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마잔데라니 종족을 속히 이끌어 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마잔데라니 종족은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마잔데라니 종족이 하나님을  알고 믿게 것이며 하나님이 그인 깨닫게 것임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마잔데라니 종족을 묶고있는 거짓된 이슬람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하고, . 마잔데라니 한명한명을 인격적으로 만나주시고 그들을 여호와의 증인삼으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합니다.


아버지 마잔데라니 종족의 살아계신 아버지와의 교제를 가로막고 거짓된 신과 거짓된 산당을 붙들고 살게만드는 이스람의 영을 이시간 주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합니다무엇보다도마잔데라니 종족 한명한명과 이야기하시고 교제하시길 원하시는 아버지의 성품을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나타내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코란의 거짓된 신이 그들의 지도자를 통하여서만 전달할 악한 비진리들이 아니라성경속에 살아계신 아버지의 진리의 말씀이 그들에게 선포되기를말씀과 기도와 묵상을 통해 신을 만나는것 자체를 상상하지 못하는 그들을 위해서 꿈에서라도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시고 말씀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다같이 말씀을 이란의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여호와께서 학자들의 혀를 내게 주사 나로 곤고한 자를 말로 어떻게 도와 줄을 알게 하시고 아침마다 깨우치시되 나의 귀를 깨우치사 학자들 같이 알아듣게 하시도다 (이사야 50:4)



말씀을 다시한번 이란의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잔데라니 종족에게 학자들의 혀를 주게 하심으로  마잔데라니 종족으로 곤고한 자를 말로 어떻게 도와 줄을 알게 하실 것이며 아침마다 마잔데라니 종족을 깨우치시되 마잔데라니 종족의귀를 깨우치사 학자들 같이 알아듣게 하실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아직 마잔데리안의 언어로 쓰여진 성경을 만들어 보급할 학자들과 그들을 가르칠 기독교인 선생님들을 보내주시고,마잔데리안 종족들을 곤고한자를 하나님의 말로 도와주는 자들로 세우시라고 다함께 기도합니다.


자신들의 언어를 표기할 도구조차 없는 마잔데라니 종족을 오히려 하나님의 지혜를 전하는 자들로 세우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들에게 하나님을 섬기는 언어학자와 성경학자를 보내시어 이들의 언어를 축복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들로 세워주시기릴. 또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지혜를 가르칠 선생님을을 보내주시어, 이들이 장차 이슬람 국가들에게 하나님의 진리를 선포하고 하나님의 빛의 증거된 자들로 살도록 축복하시기를 다같이 기도합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