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자지 아랍족 – 사우디아라비아 (122회)

히자지 아랍족 – 사우디아라비아 

 

생계 수단 : 농업과 가축 사육

인구수 :사우디아라비아 인구의 2/3 1647 9900

종교 : 무슬림,다양한 이슬람 종파

크리스챤  : 1%미만

성경 : 자기언어의 성경이 있음

교육 : 교육은 무료이며 약 62%가 글을 읽고 쓸 줄 

 

 

하자지 아랍족은 그들 자신을 진정한 이슬람 신앙의 보존자라고 보고 있습니다그곳의 기독교인은 1%미만으로 자기언어의 성경이 있고 예수님영화와 기독교 방송매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를 믿는 것은 그의 가족과 명예 그리고 직업, 때때로 그의 생명까지고 희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집단에 복음 전도는 아랍의 삶의 방식과 신앙체계의 근본때문에 많이 어렵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반 이상이 사막으로 아랍문화는 유목민 종족이나 아라비아 사막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에 의해서 발전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농업과 가축 사육이 기본적인 경제활동이었고, 석유 산업의 발전이후로 막대한 현금 보유를 축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국왕이 통치하는 군주제로서 초록 바탕에 아랍어로 국기에 쓰여진 아랍어는알라 이외의 신은 없으며, 마호메트/무함마드는 그 예언자이다라는 이슬람교 강령(샤하다)의 내용이 국기에 크게 써 있습니다그리고 이들은 해마다 라마단 기간이라고 금식을 통해 알라신에 대한 순종을 국가에서 의무화 하고 있으며 전 국민이 다 이를 지키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그들이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주님외의 다른 우상숭배를 섬기는 죄를 짓고 있음을 우리가 대신 회개하며 흑암의 권세가 이 아랍족속이 속해 있는 국가와 정치 경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무슬림을 대적합시다.

 

2. 그들은 사막에 있지만 주님께선 그 안에 석유를 허락하셨습니다. 이제는 눈을 들어 주님이 보여주시는 그들의 영적인 사막을 바라봅니다. 영적인 공산주의인 그 땅이 주님안에서 자유함을 얻도록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이사야 43:19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