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9번째 – 천재지변 (허리케인 ‘메슈’로 고통받는 하이티)

236F024F57FDA9A032C274

지난 2010 1월의 대지진 참사로 30만명의 사상자를 내었던 아이티는 이후 해외의 구호단체와 교회들의 도움으로 회복을 해가고 있었던 상황에서 이번 헤리케인 메슈로 인해서 최소 340명이 사망하고 35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강풍과 폭우에 마을 곳곳이 쑥대밭이 되었고 콜레라가 창궐하고 건물이 무너지고 전기등이 끊기면서 다시 6년전의 참사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과 같이 되었습니다.

이 말씀을 아이티 땅과 주의 몸된 교회들에게 선포합니다.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 내가 너희의 배역함을 고치리라 하시니라 보소서 우리가 주께 왔사오니 주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이심이니이다 ( 3:22)


하나님 아버지시여 아이티의 또 한번 닥친 재난을 보며 어쩌면 이미 한번 기회를 주셨건만 여전히 회개하지 못하고 있는 이 패역한 세대들에 대한 하나님의 뼈아픈 경고임을 보게 하십니다. 주여 우리로 무릎꿇고 주앞에 자복하며 회개하게 하옵소서.

아이티의 백성들을 건져주시고 이러한 재난이 우리에게 닥칠 하나님의 경고임을 교회들이 깨닫게 하시도록 기도합니다.

6년전 임했던 재앙의 참사가 채 가시기도 전에 또 한번 불어닥친 재난으로 마음이 상하고 소망이 상실되고 있을 영혼들을 위로해 주시고 또한 이 아이티의 재난이 평화를 외치며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고 있는 이 땅의 모든 교회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경고임을 깨닫고 마음을 찢으며 낭과 단실사이로 나와 통렬하게 회개하는 물결이 교회마다 일어나게 하시도록 다 같이 기도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