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번째 이슬람 – 이란(기독교인 핍박으로부터 보호하길), 아랍의 봄

(1) 이슬람권 : 이란계속되는 기독교인 핍박으로부터 보호하길

283_이슬람.png[상황설명] 

최근 이란에서는 이슬람 신자들을 상대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잔여 형기를 치러야 했던 유세프 나다르카니 목사님께서 석방되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석방에 큰 기여를 했던 인권 변호사인 모하메드 알리 다드카 변호사가 10년의 선고를 받고 현재 이란에서 가장 재소자에 대한 처우가 악명 높은 에빈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데 교도소 안에서 당하는 가혹행위로 인해 기억상실증까지 겪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에는 베자드 탈리파산트와 모함 마드레자 오미디 등 두 명의 이란인 기독교인이 체포되어 교도소로 이감되었습니다 또한, 베남이라니 목사님은 아직 5년의 형기가 남아 있는데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조속한 조치가 없을 경우 잔여 형기를 감옥에서 버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매일선교소식 종합, Revised by UPS)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고린도후서 1:4)

이 말씀을 이란에서 핍박받는 기독교인에게 선포합니다.

여러분이 겪고 있는 모든 환란 중에서 여러분을 위로하사 여러분 으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은 위로로써 모든 환란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 하게 되실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 합니다.

[영적파수] 

원수는 하나님외에 다른 피조물을 섬기게 하려고 종교를 만들었고 사탄 자신을 종교에 숨겨 하나님이 인간을 지으신 창조의 목적 즉 하나님을 경배하는것에 위배 하게 합니다. 이슬람역시 이러한 종교의 하나로, 원수는 이슬람 신자의 눈을 가리워 하나님을 보지 못하게 하고 그의 거짓 종교를 위해 폭력을 가하며 기독교인을 핍박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아담의 타락으로 잃어버린 사랑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구원의 계획을 세우시고, 교회와 주의 일꾼에게 담대히 주의 복음을 가지고 나아가게 하시며 주의 뜻을 지금도 이루어 나가고 계십니다.

[기도문] 

이 시간 이란의 교회와 목사님, 기독교인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위로하여 주시사 그어떠한 핍박 가운데에서도 더욱 담대하게 하시고 환란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 하게 해달라고 기도 하겠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주님의 자녀를 하나님께서 위로와 이길 힘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이들이 두려워 하지 않고 오히려 환란중에 있는 자들을 위로하며 담대히 복음들고 나아가게 하시사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이 어서빨리 이란땅에 있게 해달라고 다 같이 기도 드리시겠습니다.

(2) 이슬람권- 아랍의 봄 이후 중동의  변화

283_이슬람2.png

[상황설명] 

전례가 없는 시위 운동 및 혁명의 물결로, 2010년 12월 이래 중동 북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반정부 시위는 아랍의 봄’ 이라는 이름으로 아랍의 민주화를 요구하며 이집트를 거쳐 리비아, 걸프 아랍국가는 물론 시리아, 예멘으로 확대되어 정권 퇴진운동으로 그 성격이 변하였고, 현재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인 사하라 이남 지역에서도 이같은 불꽃이 타오를 것인지가 국제사회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중동 민주화 이후 급속히 과격 이슬람 근본주의 세력이 득세하면서 무력시위와 기독교인들을 향한 박해가 더욱 증가되고 있으며 아랍의 봄은 현재 22개월째 전쟁 중인 시리아에서 막혀 있으며 시리아는 올해 평화의 도래냐, 독재자 바샤르 알 사드 축출이냐는 기로에 서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VOM revised by UPS)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이사야60:2)

이 말씀을 이슬람권에서 핍박받는 중동지역과 시리아땅의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선포합니다.

보라 어둠이 시리아땅과 이슬람땅들을 덮고 캄캄함이 주의 자녀들을 가린것 같아 보이지만 오직 여호와께서 여러분위에 임하실 것이며 아버지의 영광이 여러분 위에 나타나실 것임을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영적파수] 

현재 성경적 중심지인 중동지역에서 기독교가 사라질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고 기독교인들의 순교와 추방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는 기독교는 미국종교라는 인종차별 비난으로 이어져 세상을 염려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이 고조될수록 하나님의 천국계획은 교회들이 깨어 일어날 성장과 성숙의 기회로 세우실 것이며, 불안 가운데 있는 시리아와 이슬람땅의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더욱 하나님을 향한 갈급함의 은혜를 허락하시어 오직 예수 구원만을 믿게 하실것 입니다.

[기도문] 

이 시간 이슬람땅과 특별히 시리아땅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자유가 선포되고 주의 교회를 보호해 해달라고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싸우러 나오는 가나안 족속을 내가 멸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영적 이스라엘인 주님의 교회들을 이슬람 땅에서 보호하시고 그들 스스로 모든 전쟁이 하나님께 속하였으며 싸움의 대장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굳게 믿음으로 모든 환란 가운데서도 결국 승리케 하실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역사가 그 이슬람과 시리아 땅에 있게 해달라고  다함께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