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4번째 이슬람권 (부르키나파소 다발적 테러 발생)

444번째 이슬람권 (부르키나파소 다발적 테러 발생)
burkina faso.jpg

·         1 15 (현지시간) 부르키나 파소의 와가두구 (Ouagadougou) 시내에 카페 카푸치노와 호텔 스플렌디드에서 알카에다와 연계된 테러범 4명의 습격으로 30 이상이 죽고 수백명이 인질로 잡혔던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주말에 벌어진 테러는 스플렌디드 호텔이 4성급으로 유엔직원들과 서구인들이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보아 외국인을 겨냥한 테러로 보여집니다.
 
·        
테러로 인해, 부르키나 파소에서 5 넘게 고아원을 운영하며 난민 아이들을 돌본 미국인 선교사 마이클 제임스 리더링이 목숨을 잃었고, 16일엔 부르키나 파소 오지에서 40 이상 의료사역을 해온 호주인 80 선교사 부부가 이슬람 무장세력으로 보이는 괴한들에 납치되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미국인 마이클 제임스 리더링 선교사는 플로리다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는 20여명의 단기 선교사들을 픽업하러 가기전에 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마시려 잠시 들렀다가 목숨을 잃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또한, 부르키나 파소에서 하나님의 성회 집회를 앞두고 미국에서 수십명의 목회자와 관계자들이 호텔에 머무르기로 되어 있던 예정 중에 테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테러를 피하게 되었지만, 하나님의 성회 관계자들은 일정대로 부르키나 파소를 방문하였고 집회를 예정대로 진행하였습니다.

 
·        
하지만 집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47명의  목회자를 태운 버스에서 테러가 발생하여 충격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들을 태운 버스가 가는 도중에 운전자가 버스에서 급하게 내리고 버스를 봉쇄하여 불을 지른것으로 보아서 이미 목회자들을 타겟으로 테러범들의 소행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목회자들이 화염과 가스속에서 창문을 뚫고 나와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것으로 알려졌고 크게 화상을 입은 한명 만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계신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        
한명의 간증에 따르면, 버스안에서 발이 묶여서 나오지 못하고 몸에 불이 붙으며 의식을 잃어가는 도중에 눈부신 빛을 보았고 빛가운데 어떤 사람이 자신을 화염솜에서 들어올려 밖으로 던지는 것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의식이 없는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보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어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이렇듯 원수 마귀는 테러집단들의 경쟁구도를 이용하여, 땅을 핍박하며 땅에 영적 부흥이 일어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 
(출처: 연합뉴스, 기도24365,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핍박 가운데 두려워
하고 있는 부르키나 파소의 교회들과 선교사님들에게 선포합니다
.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며두려워 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35:3-4) 원수가 그에게서 강탈하지 못하며 악한자가 그를 곤고하게 못하리로다
(89:22)

하나님 아버지, 저 원수 마귀는 사악한 폭력과 살인으로 부르키나 파소의 교회들을 박해하며,
하나님의 자녀들을 두렵게 만들어,  이 땅에서 영적 부흥이 일어나지 못하게 막고 있음을 주께서 보고 계십니다.

 


하지만 우리 하나님은 보복하시며 갚아주시는
하나님이시기에 이제 이 땅의 박해 받고 있는 주의 교회들과 선교사님들을 원수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시고 핍박 가운데서도 이들이 믿음을 굳건히
지킬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


[기도제목]

1) 이시간 과격한 이슬람 테러 단체들의 공격과 박해로부터 부르키나 파소의 교회들과 선교사님들을 지켜달라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이 그 땅에서 일어나는 것을 방해하며 공격하는 원수의 사악한 폭력과 술수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시며, 이 고난의 때에 주의 교회들이 오히려 더 인내하며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2) 두번째로는 이런 박해에도 불구하고, 이 땅의 주의 순결한 교회들이 믿음을 굳건히 하여 부르키나 파소 땅에 큰 영적부흥이 일어나도록 기도합니다. 



이 땅의 소망없는 영혼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뿌린 선교사님들의 피와 순종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주의 교회들이 믿음을 더욱더 굳건하게 하여 주시고, 순결한 주의 교회들로 인하여 이 땅에서 생명의 풍성한 열매가 맺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