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C] 3/24 PTGT 나눔입니다.

Name: 남지현                Scripture:
시편 84                Date:
March 24, 2014


1) 하나님의 행하심 (일하심)

  1. 만군의 여호와 (1) 전능하신 하나님

  2. ( 마음과 육체가 부르짖는) 살아계시는 하나님 (2) 우리를 들으시는 하나님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3. 참새와 제비도 보금자리를 주시는 하나님 (3)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

  4. 주의 집에 사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 (4)

   하나님이 그들의 힘인 사람들, 순례자의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 (5)

   우리를 기름 부으신 하나님 (9)

   흠이 없이 걸어가는 사람들에게 나쁜 것을 주시지 않는,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11)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 (12)

   – 아버지 하나님

2) 하나님의 성품

전능하신 하나님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

3) 하나님께 질문

In Text

Q.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을 따라가기만 하면, 복을 주시는군요. 하나님 그렇게 전능하시고 모든 것이 하나님 안에 있는데, 참새 하나, 제비 하나 가벼이 넘기시지 않으시는 군요. 하나님, 저희가 하나님을 따라가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저희는 복을 받아서 기쁨을 누릴텐데, 하나님께서는 무엇을 받으시나요? 하나님은 무엇으로 기쁘실까요?

A. (엄마 오리를 쫓아가는 아기 오리들의 모습이 생각났어요) 딸아, 너의 존재가 나를 기쁘게 한단다. 내가 받고 싶은 것은 너의 찬양이란다.


To Me


Q. 아버지 하나님, 근데 정말로 저는 하나님 분만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있어요.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서 화가 나고, 하나님만 따라가는 삶이 초라해 보일 때도 있고, 자신이 너무 작아 보여서 한심할 때도 많답니다. 이런 생각하는 제가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바보 같아 보일까요?


A. 딸아, 모든 능력과 권세는 나에게 있단다. 나의 궁정의 날은, 다른 곳의 날로도 비할 없단다. 하나만으로, 너는 만족할 수밖에 없게 되고, 나의 길을 걷는 것을 찬양할 밖에 없을 거란다. (믿을 있겠니?)

4) 나의 지각을 열어 쓰는 기도문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셨고, 또한 저를 창조하신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에게 이미 복을 약속하신 정말 좋으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5) 회개 & 적용

하나님 죄송해요. 오늘도 흔들렸어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의 주관자라는 사실을 가끔씩 망각할 때가 있어요. 가장 중요한 , 가장 가치 있는 , 가장 근본적인 ,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계획을 잊지 않을게요. 옆을 보지 않고 앞을 볼게요.

적용 : ‘부러워’라는 말을 하지 않을게요.

6) Global Time

하나님, 옆을 보면서 살아가는 시대의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특별히 또래의 친구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 그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의 머리 되심을, 아버지 되심을 알게 도와주세요. 그들이 길은 다른 곳이 아닌 순례자의 길이며, 머무를 곳은 하나님의 궁정입니다. 땅이 아닌 하늘을 보면서 사는 것이, 하늘에서 주시는 아버지의 복으로 사는 것이라는 진리를 깨닫게 해주세요.



1 thought on “[IPTC] 3/24 PTGT 나눔입니다.”

  1. 하나님 한분만으로 만족하는 지현자매가 되길 축복합니다. 

    우리의 찬양을 기뻐하시는 하나님… 그분께 기쁨을 드리기 위해 우리 평생 하나님을 찬양해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