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정보

전략기도 – 중국으로 귀국과 동시에 믿음을 잃고 있는 중국의 젊은 크리스챤 유학생들

서방국가에서 유학을 하며 예수님을 영접한 중국인 젊은 유학생 크리스챤들이 본국으로 귀국함과 동시에 믿음을 잃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국가 주도로 이루어지는 교회 탄압,  정치화된 교회, 큰 비지니스와 교회를 동시에 운영하며 번영신학을 가르치는 물질화된 교회와 목회자들 등. 그들이 유학하며 뜨겁게 기도하고 예배하며 제자훈련 받았던 모습을 중국 현지 교회에서 찾아 볼 수 없음으로 실망해하며 교회에 정착하지 못하고 바쁜 …

전략기도 – 중국으로 귀국과 동시에 믿음을 잃고 있는 중국의 젊은 크리스챤 유학생들 Read More »

종교영역 – 은퇴나이에 가까워지는 미국 목회자들의 평균연령

지난 25년간 미국 개신교 목회자들의 평균연령이 꾸준히 증가하여 1991년 평균 44세에서 현재는 평균 54세로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목회의 길로 들어서고 있는 젊은 2세대의 목회자들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디모데와 같은 다음 세대의 목회자들이 미국에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Average Age of Pastors Now Much Closer to Retirement: Barna Study> http://www.christianpost.com/news/average-age-of-pastors-closer-to-retirement-barna-study-173800/

2017년에도 탄압과 박해가 예상되는 인도

릴리즈 인터내셔날 (Release international)의 최근 기독교 박해 추세 보고에 의하면 중동 지역의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핍박의 잔인성과 함께 중국과 인도에서의 기독교인들의 역시 안전에 심각한 우려를 자아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별히 인도에서는 힌두교 군인들의 공격이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에만 기독교인과 교회에 대한 공격 건수가 134건이나 되었으며 이는 2014년과 2015년을 합친 수와 비슷한 것입니다. …

2017년에도 탄압과 박해가 예상되는 인도 Read More »

한국의 종교 1위 기독교, 그리고 그 뒤에 숨은 현실

한국의 지속적인 기독교인 감소 경향 속에서 새롭게 조사된 2015년 통계청의 발표에 의하면 한국의 최대 종교가 기독교 개신교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타종교의 지속적인 감소 가운데 한국의 기독교 인구는 도리어 증가하여 약 960만명으로 인구 전체의 19.7%에 달하고 이어서 불교는 15.5% 그리고 천주교는 7.9%로 나타났습니다. 오랜 시간 갑론을박이 있었던 한국의 실질적인 개신교인 수가 천만명에 육박한다는 사실이 입증되는 자료이어서 의미가 …

한국의 종교 1위 기독교, 그리고 그 뒤에 숨은 현실 Read More »

미국 종교자유 위축국가 명단에 오르다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 (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밝힌 기독교 박해 국가 순위는 북한이 1위이고 이어서 이라크, 시리아, 나이지리아 순이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파키스탄, 중국, 인도, 이집트 등은  ‘종교의 자유를 지속적으로 침해한’ 국가로 기록되었습니다. 그런데 눈이 띄는 것은 흔히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미국과 러시아 및 멕시코와 같은 나라에서 종교 자유가 위축되고 있는 새로 주목해야 하는 나라로 꼽혔다는 점입니다. 미국이 …

미국 종교자유 위축국가 명단에 오르다 Read More »

전략기도 – 이슬람 (터키에 집중되고 있는 테러와 폭력)

이란과 시리아 및 중동의 전쟁을 피해 많은 수의 난민이 모이고 있는 터키를 향한 폭력적인 테러와 살상이 집중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터키군부의 쿠데타 사건, 최근 나이트 클럽 테러, 러시아 대사 암살, 인권 변호사 암살 등 많은 폭력과 공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란의 기독교 핍박을 피해 많은 수의 이란인 기독교인이 부흥을 맞고 있고 앞으로, 더 있을 터키의 부흥을 …

전략기도 – 이슬람 (터키에 집중되고 있는 테러와 폭력) Read More »

전략기도_불교권_강력한 영적전쟁의 나라 미얀마

미얀마는 국민 90%가 불교도로 노벨 평화상 수상자 아웅산 수치 정부가 들어선 이후 기독교 박해가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도리어 불교를 통한 나라의 통일성을 확고히 하기 위해 기독교를 포함한 타종교 박해가 심해졌습니다. 최근에는 미얀마 정부가 부인하고 있으나 인종청소로까지 야기된 무슬림 로힝야 종족에 대한 탄압으로 인해 무차별적인 살인과 강간이 행해졌고 지금까지 약 3만명이 고향을 떠났으며 2천명은 국경을 …

전략기도_불교권_강력한 영적전쟁의 나라 미얀마 Read More »

전략기도_이슬람권_러시아와 미국의 전쟁 대리전 양상으로 가는 시리아 땅

시리아는 현재까지 인구 2,300만명 중 절반에 달하는 인구가 전쟁을 피해 난민이 되었습니다. 난민의 이유가 잔혹한 IS탄압에 의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지난 2011년부터 계속된 정부군과 반군간의 치열한 전쟁에 의해 발생한 것입니다. 소수의 시아파가 중심이 된 군부독재 정부군과 다수의 수니파의 반군간의 싸움은 이들을 지원하는 외부세력과의 충돌로 이어졌는데 정부군을 지원하는 러시아와 아사드 정권을 몰아내려는 미국, 영국 등 …

전략기도_이슬람권_러시아와 미국의 전쟁 대리전 양상으로 가는 시리아 땅 Read More »

전략기도_이슬람_성장하고 있는 이란의 지하교회들

전략기도_이슬람_성장하고 있는 이란의 지하교회들   최근 이란은 기독교 박해지수가 9위에서 7위로 올라섰으며 이란정부는 크리스챤들을 외부세력의 지원을 받아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집단으로 보고 강도높은 박해를 자행해 왔었습니다. 또한 이란의 핵시설은 이스라엘 등 서방 국가들의 위협이 되어 왔습니다. 그런 가운데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부흥은 실로 고무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대1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이는 이란 지하교인들은 …

전략기도_이슬람_성장하고 있는 이란의 지하교회들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