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번째 UPS KOREA 힌두권 – 인도 결혼지참금 악습 ‘매시간 여성 한 명씩 피살’

힌두권 (인도결혼지참금 악습 ‘매시간 여성 한 명씩 피살’)

 

333.jpg


[상황설명] 인도 여성이 1시간마다 1명꼴로 결혼 지참금 관련 범죄 때문에 살해된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인도 국가범죄기록국이 지난 주 내놓은 통계를 보면 2012년 한 해 동안 인도 전역에서 여성 약 8천명이 지참금 때문에 벌어진 갈등으로 살해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신부가 들고 온 지참금 액수에 불만을 품은 시댁 식구들은 주로 신부에게 휘발유를 끼얹은 뒤 불태우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 정부는 결혼할 때 신부가 현금과 보석 등을 시댁에 가져가는 지참금 풍습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으나 지참금은 이미 수 세기동안 계속된 풍습이고 최근에는 경제 성장으로 오히려 지참금 금액이 불어나는 실정입니다. 고대사회 상류계층에서 처음 생겨난 인도의 지참금 문화는 19세기 말 이후 사회 각 계층에 두루 퍼지는 과정에서 사회적 악습으로 전락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revised by UPS Korea)

 

 

** 다 같이 이 말씀을 힌두권 인도 땅에 선포합니다.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노라. (신명기3:22)

 

다시 한번 이 말씀을 인도 땅의 학대 받는 여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도의 학대 받는 여성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그녀들을 하나님의 딸로 택하시고 지키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인도의 여성들은 그 모든 싸움을 대신 하여 승리 하실 하나님을 믿음으로 두려워하지 않고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임을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영적파수] 원수는 남성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여성을 존귀하게 여기지 못하게 만들고 결국에는 물질에 눈이 멀어 생명의 모태인 여성의 목숨까지 앗아가며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크신 하나님의 계획은 인도의 교회가 여성들에게 참된 구원자이신 하나님을 알리는 통로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한 여성들이 나아와 인도 땅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는 인도 땅의 여성들이 주님의 군사 된 자녀로 인도 땅 가운데 세워지고 하나님이 주신 승리를 외치며 행진할 것을 소망하며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인도 땅에서 학대 받으며 잔인함과 참혹함의 위협에서 두려워 떨고 있는 인도 땅의 여성들에게 치유와 회복이 임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시겠습니다. 그녀들이 흘렸던 눈물과 그 참혹했던 시간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그녀들을 회복시켜주셔서 그 땅에서 참된 예배자가 될 수 있기를, 그 축복을 그 땅 가운데로 흘려 보낼 수 있는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기를 이 시간 다 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