헴신종족 – 터키(312회)

헴신, Hemshin, Turkey

312_01.jpg

 

• 터키의 헴신종족의 인구는 약 20,000명으로, 터키어를 사용하며, 터키의 리즈지방 헴신지구에 거주합니다. 이들의 기원은 1890년대에서 1920년대 사이 오스만 제국의 학살을 피해 기독교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한 토착 아르메니아인들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차와 옥수수 재배, 가축사육, 양봉등을 생업으로 하며, 재치있는 농담과 수수께끼, 스토리텔링에 능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 터키의 헴신 종족 대부분은 수니파 무슬림이며, 현재까지 크리스찬으로 알려진 사람은 한 명도 없습니다. 터키는 복음을 증거하는 것에 매우 적대적이며, 이로인해 헴신종족에게 복음이 전해지는데 장애가 되고 있습니다. 복음화율은 0%이지만, 터키어로 번역된 성경과 예수영화, 다른 복음자료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1.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그런즉 내 사랑하는 자들아 우상 숭배하는 일을 피하라 (고전 10:13~14)”

 

이 말씀을 다시 한번 터키의 헴신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헴신종족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여러분에게 당한 것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오직 미쁘시고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감당 못할 시험을 허락치 않으실 뿐 아니라, 여러분이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여러분으로 이제는 믿음의 시험을 능히 감당하게 하실 것입니다. 이를 믿으심으로 헴신종족 여러분은 이슬람의 거짓된 우상숭배를 버리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실 것을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헴신종족을 묶고 있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이슬람의 미혹의 영을 묶고 파하는 기도를 드리시겠습니다. 이들을 묶고 있는 어둠의 영들이 파하여질때, 시험을 허락하시되 능히 승리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듣고 우상숭배를 버리고 돌아오도록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1. “칼에서 벗어난 백성이 광야에서 은혜를 얻었나니 곧 내가 이스라엘로 안식을 얻게 하러 갈 때에라 나 여호와가 옛적에 이스라엘에게 나타나 이르기를 내가 무궁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는고로 인자함으로 너를 인도하였다 하였노라 처녀 이스라엘아 내가 다시 너를 세우리니 네가 세움을 입을 것이요 네가 다시 소고로 너를 장식하고 즐거운 무리처럼 춤추며 나올 것이며 (렘 31:2~4)”

 

이 말씀을 다시 한번 터키의 헴신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헴신종족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이제 두려움과 이슬람영의  지배에서 벗어나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은혜를 입으실 것이며. 무궁한 사랑과 인자로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다시 세움을 입으실 것이며,  하나님께서 다시 여러분을 장식하실 때 여러분은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는 자로 즐겁고 아름답게 나오실 것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죽음을 피해 하나님을 떠났던 헴신종족에게 하나님께서 다시한번 하나님의  무궁한 사랑과 인자를 기억하셔서 그들에게 용서와 회복의 길을 열어주시기를 간구하며 기도하시겠습니다. 사랑과 공의의 하나님께서 이들을 위해서 친히 내어주신 예수님께서 지금도 이들을 위하여 간구하고 계심을 함께 기억하며, 헴신종족이 잃어버렸던 복음을 다시 듣고 회개하며 돌아와 하나님께 쓰임받는 귀한 자녀들이 되기를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