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치아 종족 – 인도네시아 (316회)

Cia-Cia, South Butonese of Indonesia

316_01.jpg

 


• 인도네시아의 치아 치아 종족은 주로 남동쪽에 위치한 부탄섬의 지방에서 살고 있으며 인구는 약 9만명입니다. 치아 치아 종족은 이들 고유의 치아 치아어를 주 언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치아 치아 종족은 이들 종족만의 전통적인 법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키며 또한 자신들의 종족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큽니다. 

 
• 치아 치아 종족의 땅은 매우 기름져 주로 농업을 생계 수단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또한 바다와 가까운 지리적 위치로 어업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치아 치아 종족은 교육에 대한 가치를 매우 높게 생각하고 있으며 남녀 모두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치아 치아 종족의 98%가 이슬람을 믿고 있습니다. 귀족의 세습을 위해 이슬람을 받아들이고 이용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이슬람의 신비주의적 형태인 ‘수피파’ 이슬람을 믿고 있습니다.

• 이밖에도 치아 치아 종족은 수호신, 추수의 신, 병을 일으키는 악한 영, 그들을 지키며 돕는 신들을 포함한 다양한 민속신앙을 믿으며, 조상 신은 이들의 행동에 따라서 병을 일으키거나 혹은 그들의 생활을 도울 것이라고 믿습니다.

• 치아 치아 종족의 복음화 율은 2%로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치아 치아 어로 번역된 성경과 ‘예수’영화가 없으며 오직 음성 복음 자료만 존재합니다.

 

1. “여호와여 우리의 악과 우리 조상의 죄악을 인정하나이다 우리가 주께 범죄하였나이다 (렘14:20)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 들이 물러가리니 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이심을 내가 아나이다 (시 56:9)”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인도네시아의 치아 치아 종족에게 선포하시겠습니다.

 

• 치아 치아 종족 여러분, 이제 여러분들이 행했던 악과 여러분들의 조상들의 죄악을 인정하게 될 것이며 하나님 앞에 범죄 하였던 것을 아뢰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들의 원수들이 물러가게 될 것이니 이것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치아 치아 종족의 편이심을 알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치아 치아 종족의 영혼들을 오랫동안 묶고 있는 이슬람과 민속 신앙의 악한 영을 결박하고 대적 하시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치아 치아 종족을 대신하여 주앞에 하나님 아닌 다른 우상들을 섬겼음을 회개하심으로 용서를 구하시며,
치아 치아 종족을 묶어 온 이슬람과 민속 신앙의 악하고 더러운 미혹의 영들이 모두 주 앞에 힘을 잃고 무너지고 하루 속히 떠나가길, 
그리하여 하나님이 치아 치아 종족의 영원한 도움이시며 그들의 편이심을 깨닫게 해달라고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2.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엡 6:16-17)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인도네시아의 치아 치아 종족에게 선포하시겠습니다.

 

• 치아 치아 종족 여러분들은 들으십시요, 이제 여러분은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게 될 것이며, 이로써 능히 악한 원수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게 될 것이며,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2]

이 시간 98%의 이슬람이 압도적인 상황에서도 믿음을 지키고 있을 소수의 치아 치아 크리스챤들을 위해 기도하시겠습니다.
이들이 계속하여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고 믿음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매일 매일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진리를 깨닫는 은혜를 허락하시고,
다른 인도네시아의 크리스챤들의 교회를 일으키시어 치아치아 종족과 동역하게 하심으로 이들에게 거룩한 연합을 허락하시길,
그리하여 이들이 인도네시아 땅이 예수님의 복음으로 부흥케 되는데 축복의 통로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게 되길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