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트리 종족 -네팔 (328회)

Chetri of Nepal

 3285_01.png

  • 네팔의 체트리 종족의 인구는 약 435만 명으로, 네팔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종족이며, 네팔어를 사용합니다. 이들은 인종, 언어, 문화적으로 북부인도와 매우 흡사한 특성을 지니며, 3가지 카스트계급으로 사회신분계층을 나눕니다. 쾌활하며, 재치있고, 자신감 넘치기로 유명한 체트리종족은 주로 농사를 지으며 농경지로 둘러싸인 작은 촌락을 이루어 생활하는데, 몇몇 큰 마을에는 사원이나 수도원이 위치하기도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어려서는 대체로 신분에 관계없이 소중히 여겨지며, 가업을 돕기도 합니다. 여자아이들은 전통적으로 10세 이전에 결혼을 해왔으나, 최근엔 늦춰지는 경향이 있으며, 실제 결혼을 해도 성인이 된 후에 남편과 함께 살게 됩니다.
  • 체트리 종족의 대부분은 힌두교를 믿지만, 불교도와 이슬람교도 많습니다. 또한 이들의 신앙은 전통적인 정령주의신앙과 결합되어, 지방신, 도깨비, 영혼의 존재를 믿으며, 귀신과 악령이 교차로나 강에 나타난다고 믿어서, 이들을 달래기위해 제물을 바치기도 합니다. 힌두교의 3억3천만의 신으로 인해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는 시민보다 많은 사당과 우상이 있습니다. 체트리종족의 0.09%만이 기독교인이고, 네팔어로 번역된 성경과 예수영화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부의 엄격한 통제로, 세례를 받으면 최대 6년까지 감옥에 갈수 있으며, 기독교를 외국인의 종교로 여길 뿐 아니라, 개종을 한 사람들은 카스트제도의 최하계급으로 여겨져 천대와 차별을 받게되는 것이 복음전파와 성장에 장애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가 앗수르의 구원을 의지하지 아니하며 말을 타지 아니하며 다시는 우리의 손으로 지은 것을 향하여 너희는 우리 신이라 하지 아니하오리니 이는 고아가 주께로 말미암아 긍휼을 얻음이니이다 할찌니라 (호14: 3)”

 

이 말씀을 다시 한번 네팔의 체트리 종족에게 선포하시겠습니다.

 

체트리종족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이제 체트리종족 여러분은 더이상 힌두를 비롯한 그 어떤 우상의 구원도 의지하지 말며, 다시는 여러분의 손으로 지은 것과 하나님이 지으신 만물을 향하여 그것들이 여러분의 신이라 절하지 말라 하십니다. 이제 하나님의 긍휼이 고아와 같은 체트리 종족 여러분에게 임하여 하나님의 구원계획이 이루어 질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1]

이 시간, 오랜 세월 체트리 종족을 묶고 있는 힌두와 정령주의의 미혹의 영들을 대적하며, 체트리 종족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기도하기 원합니다. 체트리 종족이, 그들이 섬기고 있는 신들에게는 구원도 생명도 없음을 깨닳아 알게되고, 고아와 같이 체트리 종족의 참된 아버지 되신 하나님을 모른채 우상을 섬기고 있는 이들에게 오직 구원을 베푸시는 분은 여호와 하나님 한 분 뿐이심을 선포하시며,체트리 종족이 회개하고 돌아오도록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며, 그들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시기를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시27:1)…내가 여호와께 청하였던 한 가지 일 곧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나로 내 생전에 여호와의 집에 거하여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앙망하며 그 전에서 사모하게 하실 것이라(시27:4)”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체트리 종족에게 선포하시겠습니다.

 

체트리 종족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이제 하나님의 구원이 여러분에게 임할 때,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서만이 여러분의 빛되시며, 구원되시며, 생명의 능력되시므로 여러분은 누구도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체트리 종족 여러분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함으로 인해 핍박에 처할찌라도, 오직 한 가지, 여호와 집에 거하며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하며 하나님의 전에서 예배하는 영광의 기쁨을 더욱 사모하여 누리시게 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기도문 2]

이 시간, 체트리 종족 중에 있는 0.09%의 크리스챤들과 또 앞으로 구원받기로 작정된 자들의 믿음이 더 큰 믿음으로 자라나기를 기도하시겠습니다. 세례를 받고 믿음을 지키는 것으로 박해와 차별이 보장되어지는 네팔 땅에서, 체트리 종족의 구원받은 자들이 오직 하나님께 붙들린 바 되어 모든 두려움으로부터 승리케 하시고, 우상이 만연한 그 땅에서 오히려 여호와 하나님을 한 분만을 예배하고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네팔땅과 그 땅의 다른 종족까지 변화시키는 귀한 믿음의 군사로 일어나기를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