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밀종족 – 싱가포르(332회)

Tamil of Singapore

332_01.jpg

타밀 종족은 동남아시아 싱가포르지역에 살고 있으며 인구는 약12만 명입니다. 대부분 남쪽인도의 타밀 나두 마을에서 온 인도의 이주노동자들로  싱가포르의 300여군데의 작업장에 퍼져 일하고 있습니다. 많은 타밀 노동자들은 교육을 받고 글도 읽고 쓸 수 있지만 결혼하고 남겨진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일자리가 부족한 인도에서 싱가포르로 떠나왔습니다. 싱가포르 타밀 종족의 이주노동자의 삶은 매우 어려워서 일주일에 6일동안 뜨거운 태양아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도 마다 하지않고 일을 합니다. 그들은 월급이 깎일까봐 두려워 아플 수도 없고 2년동안 맺은 채무계약으로 빚을 청산하여도 인도로 돌아가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타밀 종족은 작은 판자집이나 컨테이너에 살며 그들의 법률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하는 악덕고용주에게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해야 하는 압박과 빚을 갚아야 하는것, 외로움에 많은 타밀 종족 노동자들은 알코올 중독과 매춘, 도박에 빠지고 있습니다. 타밀종족의 이주자들은 대부분 힌두교를 믿습니다. 그들을 위한 성경과 예수영화, 자료들이 있음에도 크리스천은 1%도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타밀 이주노동자들은 초과근무와 노동력착취, 싱가포르 사람들의 무시와 외로움에 힘들어 합니다. 지난 8일에는 이례적으로 싱가포르 시내 리틀 인디아지역에서 이들을 중심으로 한 폭동이 일어나 종족간의 갈등으로 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복음의 말씀과 또한 더 나은 의료와 안전한 작업환경, 적절한 임금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말씀선포]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한복음 13;34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싱가포르의 타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타밀 종족은 들으십시요. 예수님께서 여러분에게 새 계명을 주셨으니  타밀 종족을 비롯한 싱가포르의 크리스챤들은 서로 사랑하십시오.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사랑한 것 같이 여러분들도 서로 사랑으로 섬기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첫번째로, 지금 폭동으로 인해 사랑이 없어진 싱가포르에 있는 크리스천들에게 다시금 새계명을 부어주사 서로 용서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부어지길 기도하시겠습니다. 특별히 타밀종족을 묶고 있는 힌두와 이슬람의 사랑없는 거짓의 영을 파하시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섬기며 자신의 유익을 위해 사는 삶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하늘의 상급을 쌓는자들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싱가포르에 있는 크리스천들이 깨어나 일터와 가정과 사회안에서 사랑의 모범을 보여 그들의 예수님을 닮은 모습을 통해 타밀종족의 닫힌 마음을 열어주시길 또한 현재 폭동으로 인해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이때 싱가포르에 하나님의 마음을 품는 기도자들이 일어나 서로 화합하고 용서하는 회복의 시간되게 해달라고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말씀선포]

“가련하고 가난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이사야41;17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싱가포르의 타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타밀 종족 여러분들은 들으십시오. 타밀 종족 여러분들의 가난하고 곤고한 마음에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여러분들의 혀가 마를 때에 여호와께서  타밀 종족 여러분에게 응답할 것이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타밀 종족들을 버리지 아니하실 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문]

두번째로, 타밀 종족의 고단하고 힘든 삶의 가난한 마음가운데 성령을 부어주사 그 마음의 갈증을 주께서 채워주시기를 기도합시다. 그 갈증을 주로 부터 채우지 못하고 세상이 주는 허무한 죄악들로 풀었던 타밀 종족의 죄를 저희가 대신 회개하고 가족들을 위해 자신들을 희생해가며 아프지도 못하는 상황가운데 있는 타밀 종족의 어깨의 짐을 주님께서 지어주심을 깨닫게 되기를 또 그들을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사 자신의 목숨마저 희생하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게 하여주시길 기도합니다.  타밀 종족을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은 살아계시며 그들을 버리지 아니하신다는 약속을 붙들고 나아가 싱가포르의 땅이 타밀 종족으로 인해 축복받는 땅이 되길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